건강정보

환절기로 들어서면 유난히 심한 대상포진의 경우 주로 중년층에게 발병되는 질환으로 심한 고통까지 동반하기에 보다 더 주의를 할 필요가 있습니다.
대상포진이란 바이러스들이 소아기에 수두가 생기게 하고 나서 잠복을 했다가 면역력 약화가 되면 재활성이 되서 생기는 질환을 말합니다.
원인을 알아보면 수두바이러스하고 같은 대상포진바이러스로 인해 생기게 되는 것으로 과로 및 스트레스, 면역력 약화로 인해 생길 가능성이 높은 질환입니다.

보통 면역이 약해진 50대 이상 중년층들에게 생기지만 최근에 들어서는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과로 및 스트레스를 심하게 받는 젊은 층의 사람들에게도 발병이 되며, 대상포진의 경우 자주 재발하게 되어 평소에 신경을 써서 관리를 하는게 좋습니다.
대상포진에 걸린 경우 초기에는 몸살감기링 비슷한 증상을 보여, 두통 및 전신통증을 동반하며, 전신이 나른해지며 오랜시간 동안 피로를 느끼고 몸의 한 방향에만 통증 혹은 감각이상 증상이 생기게 됩니다.
대상포진 증상이라면 초기 일주일이 넘으면 신경들이 분포되어 있는 부위에 붉은 물집들이 다수로 무리를 이루어 생기며, 신경통이 생기게 되고 시간이 지나 물집안이 고름으로 차면서 딱지를 만들면서 증상의 완화가 되어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