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

소라는 술안주로 자주 먹기도 하지만, 입맛을 돋게 해주는 등과 같이 여러가지 효능도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이번 시간에는 소라가 가지고 있는 여러가지 효능들에 대해서 알아보록 하겠습니다.
먼저, 소라는 비타민 A, 비타민 B, 비타민 E를 비롯해 아연 등과 같이 필수 미네랄을 포함하고 있어 체내 신진대사 촉진을 일으켜 체지방 제거에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비타민B12라는 성분을 가지고 있는 소라는 빈혈 예방이나 개선효과가 있으며, 소라가 가진 아르기닌 성분의 경우 혈관 내에 콜레스테롤 축적을 막는 역할을 하기에 동맥경화와 고혈압, 뇌졸중 등과 같은 질환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소라의 아연은 피부의 탄력을 유지하는데 좋은 콜라겐 및 피부세포 재생 촉진을 해주며, 비타민 E의 경우 주름 제거 및 노화방지에 효과적입니다.
또, 소라는 타우린 성분이 풍부해 간의 해독 및 숙취를 유발하는 아세트달데히드 성분을 분해하는 것을 도와주어 숙취 해소에도 도움이 됩니다.
그뿐만이 아니라 DHA를 다량으로 함유하고 있어 뇌 기능의 활성화를 해주며, 학습능력 및 기억력 향상을 해주기에 성장기의 어린이나 수험생, 치매 환자에게 소라 섭취를 권하기도 합니다.
이와 같이 소라에는 여러가지 효능이 있으니 평소에 너무 많이는 아니더라도 한 두번씩은 드셔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