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

허리 건강을 지키려면 척추로 오는 부담은 최소화해주고, 허리 주위 근력의 강화를 해주어야 합니다.
물론, 생활 속의 습관을 바꾸는 것으로도 건강한 허리를 유지할 수 있기에 이번 시간에는 허리 건강을 위한 생활 습관은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책상에 오랫동안 앉아서 생활하는 사람들은 하루에 30분 이상으로 꾸준히 걷기만해도 오랫동안 앉아있었던 시간의 상쇄에 도움이 됩니다.

허리통증처럼 오랜시간 앉아있는 것으로 발생하는 다리 동맥 손상 역시 걷는 것으로 회복이 가능하기에 하루내내 앉아있다면 단거리라도 자주 걸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 플랭크란 운동이 있는데 이는 허리 통증으로 고생하는 환자에게 추전하는 운동이기도 하며, 척추가 과한 무리를 받지않아도 코어 근육의 강화가 가능합니다.
하루에 1분간 5번 이상 플랭크 운동을 하면 허리 통증의 완화 및 강한 코어근육도 가질 수 있고, 척추를 곧게 필 수 있어 자세 교정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그리고 스트레칭을 하게 되면 햄스트링과 둔근, 골반이 가진 유연성을 증가해주어 척추로 가는 스트레스 감소가 가능해 요통도 줄일 수 있고, 스트레칭을 하고 나면 근육에 흐르는 혈액이 증가해 운동을 하고 난뒤에 생기는 근육통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