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

배와 자동차를 장시간 타게되면 두통이 생기고 속은 울렁거리는 멀미로 힘들어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멀미를 해결하기 위해 대다수의 사람들이 멀미약을 찾아 먹게 되지만 이런 멀미약도 올바르게 복용하는 방법이 있다고 합니다.
먼저, 알약 혹은 마셔야 하는 형태의 멀미약이라면 배 또는 자동차에 타기 30분전 혹은 1시간전에 복용해두는 것이 좋으며, 멀미현상이 타나날때는 껌을 씹고 있다가 10분에서 15분이 지나 껌을 뱉으면 멀미약 효과가 증가됩니다.

하지만 감기에 걸려서 감기약을 먹는다거나, 해열진통제, 진정제 등과 같은 약물을 복용하고 있다면 혹은 녹내장이나 배뇨장애, 전립선비대증을 앓고 있는 경우에는 멀미약을 복용하시면 안됩니다.
아이들의 경우 3세 미만이라면 부작용이 생길 수 있어 멀미약을 복용시키면 안되며, 붙여서 사용하는 어린이전용 패치제의 경우 꼭 의사 처방이 필요합니다.
여기까지해서 간단하게 멀미약 복용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 이처럼 멀미약을 복용할때도 사람의 건강상태에 따라 복용을 하면 안되는 경우가 있어 자신의 몸상태가 어떤지 생각해보시고 멀미약을 드셔야 한다는 것 잊지마시고 이제부터라도 멀미약을 올바르게 복용하는 방법을 잘 기억해두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