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

비타민 D는 햇빛을 받아 피부에서 생성되는 화학 물질로써 평소 햇빛을 충분히 쐬지 못하면, 비타민 D가 결핍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실외에서 충분한 시간을 보낼 수 없는 환경에서 생활한다면 비타민 D를 공급하기 위해 보충제 사용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비타민 D는 건강에 필수적인 성분으로써 면역, 호흡, 심장 혈관, 뇌 건강을 증진시키고 항암효과 등을 제공합니다.

만약 비타민 D가 부족하면 면역 체계가 약화되기 때문에 질병에 걸릴 확률이 높아집니다.
또한 비타민 D 결핍은 2형 당뇨병 발병 위험을 최대 80%까지 증가시킬 수 있는데, 그 이유는 비타민 D가 인슐린 분비와 포도당 에너지로 전환시키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비타민 D 수치가 낮으면 인슐린 저항성을 증가시키고 신체의 포도당 대사를 손상시킵니다.

비타민 D 결핍은 우울증 발병 위험 증가와도 관련이 있는데, 우울증은 종종 낮은 세로토닌 수치에서 비롯되기 때문입니다.
세로토닌은 뇌에서 생산되는 호르몬으로 기분을 좋게 만드는데 이 호르몬은 신체가 햇빛에 노출되거나 비타민 D 보충제가 섭취 될 때 증가하므로 우울증이 발병되는 원인이 되는 것입니다.

따라서 충분한 비타민 D를 섭취해 이러한 현상들이 오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